본문 바로가기

Camping

국립 동학사 야영장 (계룡산오토캠핑장) - 특화 야영장 (하우스)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682-1

    - 시설
        - 인터넷 - 없음
        - 전기 - 가능
        - 온수 - 가능

계룡산 자동차 야영장에 다녀 왔습니다. 근방에서 산과 계곡이 있는 관광지라 주말에는 주변 차량이 많습니다.

야영장에 도착하면 체크인을 해 줍니다. 도착한 날 행사가 있었는지 차량도 많고 직원들도 많이 바쁘네요. 사진에 보이는대로 개수대 여자화장실(샤워실),남자화장실(샤워실) 그리고 사무실이 있습니다. 직원분들 친절 하시고 설명도 잘 해 주십니다.

이 곳 야영장에는 따로 쓰레기 봉투는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외부에 나가서 구입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미리 공지로 알려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수대 공간 입니다. 한쪽에 3개씩 6개 정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실 안쪽 샤워실 공간 입니다. 샤워실 시설 좋습니다. 남자화장실에는 2개가 있습니다. 따뜻한 물의 양은 정해져 있어 앞사람이 많이 쓰면 더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야영장 안내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우스는 아래부터 1,2로 시작해 제일 윗쪽이 5번6번 입니다. 각각이 많이 붙어 있어 이웃을 잘 만나야 좋을 것 같습니다. 야영장은 하우스 옆쪽으로 위치해 있는데 자동차 야영장이라는 설명과는 다르게 차량을 사이트쪽에 주차 할 수 없는 환경입니다.

 

체크인을 마치면 사진의 야영장쪽으로 올라 가야합니다. 직원분 설명으로는 하우스 쪽에도 차량을 주차 해 놓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하우스의 실내 모습입니다. 물걸레 진공청소기 선풍기등이 있습니다. 난방은 되는 것 같고 에어컨은 없습니다. 

 

전자렌지와 물끊이는 전기포트가 하나 있고 캠핑용 아이스박스 (전원 연결되는 모델 아님) 이 있습니다. 다른 특화야영장은 작은 냉장고와 에어컨이 있는 곳이 있는데 이 곳은 둘다 없습니다. 대체품인 선풍기와 아이스박스는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하우스 앞에는 작은 웨버 그릴이 하나 있어 숯과 석쇠를 구입해서 고기를 구울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휴양림 아래쪽으로 걸어 내려가 동학사 주차장 쪽에 있는 계곡이 있어 여름에 물놀이 접근성도 나쁘지 않는 곳입니다. 숙소도 에어컨이 없긴 하지만 숲속이라 그런지 많이 덥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벌레는 많네요. 모기와 나방등 다른 벌레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에어컨이 있으면 좋겠지만 냉장고가 더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야영장이나 하우스등이 모두 언덕 위에 있어 야영장 입구에 있는 개수대 화장실등에 가기에는 접근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아래쪽 하우스 분이 아침에 하우스 옆에다 소변을 보시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