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담배값 인상으로 과연 흡연자들이 줄어 들까?

담배값 인상으로 과연 흡연자들이 줄어 들까?

담배값 인상으로 관한 글을 몇개 읽어 보았다.
다들 담배를 싫어 하는 분들이 대다수 였고 담배 값 인상으로 인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많이 줄어들 것 같다는 인상의 글을 많이 보았다.
하지만 잘못 생각 하는 부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글을 써본다.
담배값 인상으로 과연 흡연자들이 줄어 들까? 내 생각은 아니라고 본다.
청소년들이 어디 돈이 없어서 담배를 피우지 못했을까? 청소년들에게 판매 하지도 않는 담배를 사서 피우는 그들이 돈이 없다고 담배를 안피우겠냐는 말이다.
법적 정비가 필요한 문제이지 담배값을 올려서 어쩌겠다는 건지.
물론 성인들도 대다수 같을 것이다. 그들도 새해를 맞이하여 담배값이 오르는 만큼 새해를 맞이하여 담배를 끊을 것이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피우게 될 것이다.
단지 담배값이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오르냐는 말이다. 진정 건강을 생각 한다면 담배를 마약류로 분류하던지 외국 같이 몇천원 이상 올려야 하지 않을까?

또 한가지 담배값에 대한 문제 인데 우리 나라 외국에 비해 담배값이 싸다고 말들 하고 인식을 하고 있는데
예를들어 미국에서 담배 값이 5000원이라고 할때 한국담배 값이 2000원이다.
우리나라가 미국보다 담배 값이 많이 싸다.
이게 비교 대상이 맞다고 생각 합니까? 미국의 국민 소득의 1/3이 안되는 우리 나라에서?

나도 담배를 피긴 하지만 담배 연기 맡는 거 싫어 하고 특히 아침 출근길 담배 피우면서 걸어 가는 사람들 보면 정말 싫다.
오늘 아침에도 그 50정도도 안되는 도로에 두명이나 담배를 피고 가고 있더군.
열심히 담배연기가 날아 오지 않는 방향으로 피해도 보고 추월도 해보니 벌써 회사 앞이더군.

담배값 인상으로 이런 사람들이 줄어 들 수 있을까?
이런건 교육이 잘 못된 것이고 이 세상 자기만 편하면 남들은 어떻게 살든 어떤 피해를 입던 상관 없다고 생각하며 살아갈 사람들이지.

이런건 법적으로 어떻게 하던지 담배값 올린 돈으로 담배를 끊도록 하던지 흡연 시설을 만들 던지 그런 일에 써야 되지 않을까?
매너 없이 아무 곳에서나 담배 피는 사람들 정신 교육이나 시킨 다던지 말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