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아이리버 인연을 끊자.



예전 iriver battery case 문제 때에 조금 실망 했지만 이번엔 아주 정을 떼주는 군요.
iriver imp-250 부터 사용 하기 시작했는데 개인적으로 iriver 제품 사양 하기로 했습니다.

ifp-700 시리즈 white noise 문제로 게시판에 글을 올렸습니다.
웬만하면 고장날때까지 쓰는지라 번들 이어폰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가 새로 이어폰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볼륨이 0인 상태에서도 noise가 심하게 발생 하더군요.

2004년 7월 white noise 문제로 iriver 측에서 교체를 해줬었던 모델이고 2004년 6월 구입한 모델이라 white noise를 우선 의심해 봤습니다.

2004년 7월 white noise 관련 문제기기 교체 기사 보기

일단은 A/S center를 찾아가기 힘드니 고객선테에 문의 하기로 했습니다.
질문과 답변 게시판을 주욱 살펴보니 답변은 모두 같았습니다.

화이트 노이즈라는 것은 기기 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모든 오디오 기기에서 전 범위 주파수에서 전체적으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정 음악에서 볼륨을 높였을 때(예를 들어 클래식 음악에서 무음 구간이나 조용한 구간 등)
그러한 잡음이 크게 들리는 것은 해당 음악 자체에 포함되어 있는 화이트 노이즈가
볼륨에 의해 증폭되어 크게 느껴지는 것이며,
기기 자체적으로 발생하는 화이트 노이즈 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시면 일단 고객 센터 1544-4600로 전화 문의 주시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거의 모든 답변이 위와 같았습니다.

하지만 제 모델의 경우엔 음악 자체를 재생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노이즈가 심하게 발생하고 있고 위에 해당하지 않고 예전에 문제가 있었던 모델이라 좀더 정보를 얻기 위해 게시판에 글을 올렸습니다.

첫번째 질문

첫번째 답변


좀 더 자세한 답변을 바라고 또 A/S 방법에 대해 물어 보았으나 화이트 노이즈 관련 별도의 답변이 없고 모든 오디오 기기에서 발생하는 것이라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방문 또는 전화 상담을 받으라는 얘기 입니다.

답변 내용에 대해 실망을 하고 다시 한 번 질문을 시도 하였습니다.
좀더 자세히 물어 보기로 했습니다.

ifp-790 모델 white noise 관련 문제는 아이리버 질답 게시판이 아닌 검색사이트 검색 결과 칩셋 교체로 수리 할 수 있다는 정보도 얻었습니다. 그래서 칩셋 교체시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와 질문에 대해 왜 자세히 답변을 주고 있지 않고 있는지 문의 드리기로 했습니다.

소비자가 제품 이상으로 질답 게시판에 시간을 들여 글을 남기는 데 거의 대부분이 똑같은 답변을 복사해서 붙혀 넣듯이 답변을 하는 모양새 여서 그리 기분도 좋지 않았습니다.

질문 2

답변 2



여기 두번째 답변을 보고 어이가 없어 졌습니다.
물론 이어폰을 바꾸고 나서 심각하게 느꼈다고 질문한 내용은 있지만 이어폰을 바꿔서 발생했다는 말은 아니었습니다. 같은 이어폰으로 다른 iriver mp3 player에서 테스트도 해보 았고 다른 이어폰으로 문제가 있는 기기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질문을 한 것이었습니다.

예전 문제가 있었던 모델이라 전 상담원이 그 모델이 예전에 문제가 있었던 모델이니 그 모델에 그런 문제가 있을 시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다. 라는 답변을 바랬을 뿐인데 어차피 무상 A/S 기간도 지났을 터이니 유상으로라도 받으려고 비용에 대해서도 알려달라고 분명히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답변에서 "이어폰 변경으로 인한 화이트 노이즈 발생과 관련되어서는 제품 교환 대상이 아닌점 참고하여 주시고," 에서 대략 이성의 끈을 놓아 버릴 뻔 했습니다. :)
제가 무상으로 제품을 교환 해 달라고 말 했던 부분 도 없고 분명 A/S 시 발생되는 비용에 대해서도 문의를 했는데 대뜸 거저 교체를 하려는 사람으로 취급을 해버리는 군요.
두변째 답변의 요지는 교환대상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동문서답도 이런 동문서답이 있는지 아이리버의 A/S에 대해 대실망 했습니다.

세번째 질문까지 했었지만 "0123456"이라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정책상 A/S 비용에 대해서는 알려 드릴 수 없다. 공개하지 않는다 였습니다.(예전 battery case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가 갑니다.)
기계를 가지고 와서 봐야지만 알겠다. 칩셋을 교체하는 데 드는 가격도 알려 드릴 수 없다. 라는 말이었습니다.
화이트 노이즈 관련해서 답변은 왜 다 똑같냐 차라리 게시판 공지로 남겨 사람들이 시간들어 질문하지 않게 하는 게 어떻겠냐에 대한 답변도 예전에 공지한 내용이라 공지할 필요성이 없다라는식의 답변 이었습니다.

문제가 있으니 근시일내에 A/S 센터에 찾아가겠지만 그 좋다고 소문났던 A/S 에대 대실망 했습니다. 제일 실망 한 건 대응 하는 태도 입니다.

앞으론 별로 구매할 생각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