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

PDA와 Google Calendar Sync [GooSync Client]

아웃룩과 Pda 를 sync 하여 일정관리를 하고 있는데 회사 pc 에는 outlook를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회사 일정은 따로 Google Calendar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일정이 분리되어 좀 불편했는데 마침 PDA 와 Google Calendar 를 sync 해주는 프로그램이 나왔네요. 결론적으로 Outlook 일정 <-> PDA <-> Google Calendar 사이에 sync가 이루어져 세군데 모두에서 동일한 자료를 유지 할 수가 있어요.

일단 https://www.goosync.com/ 사이트로 이동하여 가입을 해야 합니다.
영문 사이트지만 간단한 가입 양식만 입력하면 가입이 되니 그리 어렵진 않아요.

가입 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구글 캘린더의 정보를 입력하고 client program을 download 후 자신의 pda에 설치 합니다.

invalid-file

일반적인 ppc용 client(PPC2003/Windows Mobile 5) 입니다. 다른 버전은 http://www.goosync.com/SupportedDevices.aspx 에서 선택하세요.


무료로 자신의 Google Calendar 일정 한가지를 sync 할 수 있어요. 유료로 업그레이드 하면 더 많은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어요.(하지만 무료도 쓸만 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PDA에 설치한 다음에 실행 한 후 자신의 Username/Password 를 입력 하시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GooSync Client 실행 화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oogle Calendar의 일정 정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utlook의 일정 정보입니다.



012

위와 같이 모두 동일한 데이터를 유지 하게 되었습니다.
일정 관리를 할 만큼 일이 바쁘다고는 생각 하진 않지만 그때 그때 할 일들을 입력해 두면 적어도 잊어버려 못하는 일들은 없어 진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Google Calendar 의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는 자신이 작성하는 Calendar 중 하나를 공개용으로 만들어 다른 사람과 공유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공개되어 있는 공개 Calendar 들도 많구요. :D

Google Calendar 주소는
http://calendar.google.com

이 분 Blog에 Google Calendar 에 대해서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http://oojoo.egloos.com/13164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