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

PDA FONT 변경 하기

PDA의 FONT를 변경하는 대표적인 두가지 방법이 있죠

1.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손쉽게 변경하는 방법
2.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손쉽게 변경하는 방법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2번 인데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다고 많이 생각을 하는데 알고 보면 무척 간단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발생할 수 있는 좋지 않은 변수는 염두해두고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엔 backup 를 해두는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하세요.

요즘 꽂혀 버린 맑은 고딕 폰트 때문에 PDA에도 적용 해보기로 했습니다.

1.사용하려 하는 FONT를 PDA의 WINDOWS 폴더에 저장합니다.

2.Registry Editor 하는 프로그램으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FontLink\SystemLink 경로를 찾습니다.

제 PDA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고 보통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Courier New 항목을 아래와 같이 수정 합니다.
ex) \windows\(windows 폴더에 넣어둔 font의 파일 이름),font 이름
(여기서 font의 파일 이름과,font 이름은 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Tahoma 를 같은 방법으로 수정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가볍게 soft reset 를 한 후에 font 가 적용된 화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 FONT 적용 후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있는데 font 이름을 잘 못 지정해서 발생 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

ex) \windows\(windows 폴더에 넣어둔 font의 파일 이름),font 이름
font 이름 부분에 입력하는 font 명이 아래의 맑은 고딕 이 되어야 합니다.(띄어 쓰기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방법만 알고 있으면 언제 든지 쉽게 FONT 를 변경 할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