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 하기 - 거위의 꿈

금요일 점심 시간 쓸데 없이 웹 서핑이나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던 전 우연히 위의 동영상을 보았어요. 지난 6월 13일 이적의 음악공간 이라는 프로에서 김동률과 이적이 함께 부른 "거위의 꿈"..

오랜만에 두 분이 같이 부른 라이브이고 좋아 하는 노래라 가끔 오며 가며 듣고 싶어 소리만 mp3 로 저장 할 방법을 찾아야만 했죠.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곰오디오"라는 프로그램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택했어요.

1.http://gom.gomtv.com/text/RECinfo.html 에서 곰녹음기를 다운로드 후 설치 합니다.

2.프로그램 실행 후 간단한 환경 설정 버튼을 눌러 환경 설정을 해 줍니다.
형식은 mp3,wave.ogg 로 설정 가능 하고 음질 역시 취향대로 선택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환경 설정이 끝났으면 녹음 버튼을 누릅니다.
(컴퓨터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가 녹음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녹음에 방해 될 수 있는 메신져등을 프로그램등은 종료해 두어야 음악 이외의 소리가 들어 가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녹음 버튼을 누르면 저장할 위치와 파일명을 선택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저장을 위치와 파일명을 선택하면 바로 녹음이 시작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정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미리 선택한 mp3,ogg,wave 등으로 저장 됩니다.

7.음악을 녹음 후 필요한 부분만 "자르개" 를 이용하여 잘라내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니발 앨범이 발매된지 벌써 10년이 됐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