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

전세계 지하철 노선 안내 Metro

PDA 에 설치 가능한 전세계 지하철 노선을 확인 할 수 있는 Metro 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예전엔 pocket subway 등을 사용해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Metro 가 더 간편해서 계속 사용 하고 있어요. Freeware 로 사용의 제약이 없고 네트웍이 연결되어 있으면 설치된 노선에 한해 업데이트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으로 변경된 노선도 Update 해주더군요.

프로그램은 Metro 홈페이지인 http://nanika.net/Metro/ 에 가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PalmOS,Windows Mobile(PocketPC & Smartphone),Symbian 등에 사용 할 수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의 실행 화면 이예요.



1. 옵션의 네트워크 메뉴에 들어가면 나타나는 화면이예요. 설치되어 있는 노선 들만 나타나죠. 설치시 필요한 노선들만 복사 해서 폴더에 카피하기만 하면 되고 나중에 추가 할 수도 있어요. 평양은 아직 가 볼 순 없겠지만 한글로 된 노선을 모두 카피한 터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2.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윗 부분에는 출발역을 입력 혹은 선택 하면 되고 마찬 가지로 아래 쪽은 도착역을 넣으시면 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최단 경로와 최소 환승 경로를 확인 할 수 있어요. 그림으로 표시되는게 아니라 처음에는 불편 할 수도 있지만 전 이게 더 편해 졌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레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특정 지하철 노선을 선택해 볼 수도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특정 노선을 선택해 출발지나 도착지를 선택 할 수도 있고 노선도를 확인 할 수도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사실 일본 여행 관계로 도움이 될까 해서 일본 지하철 노선 업데이트를 하다가 Metro 리뷰를 하게 되었어요. 그림은 도쿄 지하철 노선인데 역시 노선 별로 볼 수가 있어요. 타고 다니게 될 JR railway 도 보이네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하나 둘 여행 준비해 가며 즐거움을 느끼고 있어요. 특별히 필요 없더라도 있으면 없는 것 보다는 좋잖아요? 서울에서도 가끔 지하철 타고 안가 본 곳을 갈때는 상당히 유용하기도 하구요.

Metro 도 프로그램 업데이트 할때 지하철 요금 같은 거 포함 되서 나오면 좋을 텐데 일이 너무 많아지겠죠? 노선 파일도 400개 정도 되고 지하철 요금도 계속 변경 되니 말이예요.


+



한글 노선도 파일을 따로 첨부 합니다.
Metro 홈페이지에서도 제공해 주지만 찾기가 약간 힘들어 올려 두는게 여러모로 괜찮을 것 같아 첨부 합니다. 상용 프로그램도 아니라 별 문제가 될 거 같지도 않고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