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지독한 감기에 걸려 허우적 대고 있던 난.

4호선의 끝 오이도를 다녀 왔어요. 주말 내내 감기로 쓰러져 있을때 꿈에서 바다를 봤거든요;; 그래서 그냥 바다가 보고 싶었나 봐요. 월요일 몸은 아직 찌뿌둥 하고 회사는 못나 갈 것 같아 휴가를 내버렸지만 오이도는 다녀 올 수 있었다니 사실 회사에 가기 싫었나 봅니다. 사실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파도가 반겨주는 동해로 가고 싶었지만 아픈 몸을 이끌고 갈 수 있는 한계는 파도라곤 눈을 씻고 찾아 볼 수 없는 오이도였네요. 그래도 시원한 바람과 수평선 비슷 한 것이라도 보고 와서 괜찮았네요.

대중교통을 타고 오이도를 가는 방법은 4호선 마지막 역인 오이도역에 내려 아래 사진에서 볼때 오른쪽 방향으로 나가야 해요. 나가서 건널목을 건너지 말고 30-2 번 버스를 타면 기사님께서 오이도까지 데려다 주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하철 오이도역은 참 황량한 분위기 였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씨가 무척 흐렸지만 겨울엔 눈이 금방이라도 내릴 것 같은 회색빛 날씨가 참 좋아요. 겨울의 차가움을 회색빛의 구름이 다 막아 줄 것 같은 기분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철조망이 쳐 있어서 철조망을 사이에 두고 물빠진 갯벌을 바라 봐야만 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이도는 낙조가 유명하데요. 빨간 등대 모양의 낙조 전망대가 있어서 한번 올라가 봤는데 역시나 오후 1시쯤의 이른 시간이라 낙조는 볼 수 없었네요. :D (흐린 오후 1시쯤 낙조를 보고 싶었던 1人)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이도에는 조개 구이집과 해물 칼국수 집이 즐비해요. 감기도 걸렸으니 맛있는 해물 칼국수를 먹으면 몸이 풀릴 것 같아 칼국수를 먹으러 갔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개구이집과 칼국수 집이 많다고 해서 싼건 아니네요. 메뉴판을 봤는데 해물 칼국수는 8천원 바지락 칼국수는 5천원 조개구이 가격도 만만치 않더군요. 맛은 동네 5천원짜리 해물칼국수만도 못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이도는 갯벌이나 낙조를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바다 분위기 내면서 해산물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 찾아가면 괜찮을 것 같은 곳이었어요. 동해의 푸른 바다를 좋아하는 저와는 맞지 않는 곳이기도 했구요. 그런데 이놈의 감기는 언제쯤 떨어지련지. 혼자 사는 사람에게 감기는 언제나 불청객이거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파도가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