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인터넷 동영상 파일에서 mp3 파일 추출해 보자

이전에 썼었던 글 2007/06/15 -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 하기 - 거위의 꿈 보다 편한 방법으로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의 소리나 동영상을 저장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편하게 인터넷 동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하여 동영상 파일과 mp3 파일로 분리해 낼 수 있어요.

방법은
1. youtube 등에서 노래를 찾아요. 전 Keren Ann의 Not going anywhere 공연 동영상을 찾아 봤어요.



 

2. 인터넷상의 동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해 주는 사이트로 이동해 컴퓨터에 저장해야 해요.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http://www.2getflv.co.kr/ , http://keepvid.com/) 등이 있어요.

keepvid.com 에서는 mp4 동영상으로도 저장이 가능해요.
하지만 mp3 파일로 분리하기 위해서는 *.flv 확장자로 저장을 해야 합니다.

사용법을 좀 더 쉽게 보여 주기 위해서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 봤는데 처음이라 스킬 부족이라 그런지 전체 화면으로 봐도 글씨가 좀 깨지네요. -_-







3. 여튼 동영상 설명은 엉망이지만 어떻해서든지 2getflv.co.kr 사이트에서 youtube 동영상을 다운 받습니다. -_- 제 경우에만 그런지 몰라도 확장자가 flv로 자동으로 붙지 않는 것 같으니 저장시에 확장자를 수동으로 입력해 주어야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파일을 저장 후 아래 첨부해 놓은 프로그램을 압축을 푼 다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FLV Extract 라는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데 Extract 옵션에 Audio 만 체크를 하고 FLV Extract 창으로 저장해둔 동영상 파일을 드레그하면 mp3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Video 부분에 체크를 하면 소리 없는 영상 파일이 저장이 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valid-file

FLV Extrac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