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아이폰] Touch Goal - Manage Your Everyday Life


살아 가면서 습관이란게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최근 새삼 깨닭고 좋은 습관을 좀 더 가꾸고 나쁜 습관을 없애려고 찾아보다 찾은 아이폰 어플 Touch Goal.

이 어플은 왼쪽 모자이크 된 부분에 자기가 원하는 습관이나 할일 등을 입력하고 비중에 따라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안좋은 목록에 대해서는 물론 마이너스 점수로도 줄 수 있구요. 해당 날자의 칸을 한번 터치하면 입력된 점수만큼 쌓이거나 빠지게 됩니다. 더블 클릭을 하면 입력을 취소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물마시기나 운동하기 책보기등을 넣어서 입력 하고 있는데 점수 쌓이는 걸로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도 알 수 있고 점수가 쌓이는 걸 보면서 혼자 뿌듯함도 느껴가며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






입력된 결과는 아래와 같이 그래프로도 확인 할 수 있어요.





날자 별로 Journal 도 입력 할 수 있는데 이미 Moment 를 사용 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기능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플 가격이 $9.99에서 최근 $3.99로 다시 내렸는데 가격 만큼의 가치는 한다고 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는 http://www.gosw.kr/apps/touch-goal 로 아마 한국인 개발자가 개발 한 걸로 보이는데 한글 지원이 조금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