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창원에서 아침에 먹는 복국 - 남성식당



남성식당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251-8

전화 : 055-246-1856

영업시간 : 오전 7시 ~ 오후 9시

주차 : 가까운데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사를 하면 1시간 무료로 주차 할 수 있습니다.


창원에 놀러가 아침을 먹으려 했는데 아침을 하는 식당이 많지 않았다. 주변을 찾아 보니 복요리 거리에서 원조집이라 할 수 있는 남성복국에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다고해서 달려가 아침을 먹었다.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다른 테이블에 사람이 몇 있더군요. "복국 주세요~" 했더니 8천원짜리 복국을 주신다. 국내산 참복은 2만원!!!


밥을 기다리며 벽에 걸려 있는 신문기사를 보니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한번은 어떤 집에서 복 사고가 났다. 그때 검사가 어머니한테 조언을 구하려고 하니 검찰청으로 나오라더라. 그래서 내가 물어볼 것이 있으면 와서 물어볼 것이지 노인네를 오라가라느냐고 호통을 쳤다. 결국에는 검사가 식당으로 왔더라. 나중에는 판사까지 와서 어머니한테 자문을 구하고 갔다. 어떤 때는 손님과 식당주인이 복국재료를 놓고 싸움이 나서 시비를 가려달라고 복국을 냄비채로 가져온 적도 있었다.” 


복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가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도 좋은 것 같고 음식도 깔끔하게 나오네요.


개인적인 평은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깔끔한 맛이 좋게 느껴졌네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251-8 (오동동10길 3)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