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원하는 사람과만 카카오톡을 할 수 있을까?




카카오톡을 사용해 보고 싶지만 가입 할 때마다 내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내 가입을 알게 되는 것을 차단하고 싶은 사람들은 가상의 번호를 사용해 카카오톡 인증을 받고 아이디등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디를 알려주는 것은 불편한 방법이긴 하지만 주소록을 카카오톡 서버로 업로드 하지 않는다고 해도 카카오톡 설치시 전화번호 인증 할 때 자신의 전화번호는 카카오톡 서버에 등록되기 때문에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불특정 다수들은 모두 나의 카카오톡 가입을 친구추천으로 알게 됩니다. 카카오톡 쪽에서 친구추천 옵션의 기본 세팅이 꺼져 있는 것으로 바꿔준다면 문제는 해결 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는게 문제죠.


카카오톡 인증을 받기 위해 가상 번호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 앱이 iphone,ipad,ipod 등에서는 Textfree 라는 가상 전화번호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 앱스토어에는 없고 미국쪽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가입으로 가상의 전화 번호를 받고 카카오톡 인증을 받고 ios 사용자들은 주소록 업로드 까지 막으면 자신의 가입은 아무도 모르게 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프로필로 들어가 아이디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친구들은 나를 친구로 등록 할 수 있고 친구들을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아이디 뿐이지만 현재 카카오톡의 자동 친구 추천 기능이나 주소록 업로드로 원하지도 않는 사람들을 친구로 만드는 시스템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모로 불편한 방법이지만 자동으로 불특정 다수가 카카오톡에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고 원하는 사람들과만 대화하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

만약 다른 사람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가상의 번호로 인증을 받는다면 내 기기의 카카오톡 인증이 풀릴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