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가 잘 모르고 있는 팁 모음입니다.

☞ 아이폰 사파리에서 페이지 안의 단어 검색 하기


아이폰을 사용 할 때 아니 IOS 운영체제를 사용 할 때 가끔 몰랐던 기능을 찾게 될 때 마다 신기한 마음과 더불어 왜 이런 기능들에 대한 메뉴얼을 따로 만들어 주지 않을까라는 원망 비슷한 감정도 생기네요. 아이패드에서는 예전 부터 알고 있던 기능인데 아이폰은 화면이 작아서 였는지 왜 아이패드만 이 기능이 있을까 싶었던 기능입니다.


사파리를 열면 주소창이 있고 주소창 오른쪽으로 검색창이 있는데 이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 하게 되면 추천 검색어가 쭉 나타납니다. 그 아래로 현재 보고 있는 사파리 페이지에서 검색창의 단어와 일치하는 결과를 보여 줍니다. 선택하면 사파리 페이지 상에서 검색 단어가 하이라이트 되어 하나씩 표시 되며 확인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 아이폰 사파리에서 페이지 안의 단어 검색 하기단어 검색 하기








☞ 메세지나 메일을 보낼때 최근에 보냈던 사람 확인 하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메세지를 보낼때 받는 사람 입력하는 부분에 . 이나 @ 을 입력하면 가장 최근에 메세지를 보냈던 사람부터 리스트업 되어 나타납니다. 자주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이라면 일일이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 합니다. 



☞ 메세지나 메일을 보낼때 최근에 보냈던 사람 확인 하기최근에 보냈던 사람 확인 하기







☞ 계산기#1

  • 기본앱인 계산기 사용시 좀더 전문적인 계산기를 사용해 보고 싶다면 아이폰을 가로로 돌려 보세요. 아이폰 기본 계산기가 공학용 계산기로 바뀝니다. ※ 비슷한 기능으로는 기본앱 캘린더에서 가로로 화면을 전환하면 좀 더 자세하게 캘린더의 정보가 표시 됩니다.


☞ 계산기☞ 계산기


☞ 계산기☞ 계산기






☞ 아이폰 5에서는 동영상 촬영중에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 5에서는 동영상 촬영중에 사진 촬영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이 촬영되는 동시에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에서 글을 쓰다 취소 하고 싶을때(undo)

  • 아이폰으로 글, 문자, 메일등을 쓰다가 취소 하고 싶을 때 아이폰을 흔들어 주면 작성 했던 문장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취소된 문장을 되돌리고 싶다면 다시 흔들어 주면 취소된 문장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redo).

아이폰에서 글을 쓰다 취소 하고 싶을때(undo)아이폰에서 글을 쓰다 취소


☞ 아이폰에서 글을 쓰다 취소 하고 싶을때(undo)☞ 아이폰에서 지운 글을 복구







☞ 아이폰 아이패드의 기본캘린더에서 다른 날로 빠르게 이동하기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기본 캘린더 앱에서 다른 달(月)이나 다른 날자(日)로 빠르게 이동 하려 할때 위의 사진에 표시된 좌우 삼각형 모양을 누르고 있으면 다른 위치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 후 왼쪽 하단에 위치한 오늘 버튼으로 오늘 날자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의 기본캘린더에서 다른 날로 빠르게 이동하기기본캘린더에서 다른 날로 빠르게 이동하기


☞ 아이폰 아이패드의 기본캘린더에서 다른 날로 빠르게 이동하기기본캘린더에서 다른 날로 빠르게 이동하기






☞ IOS 기본 메일 앱에서 임시 저장 메일 빠르게 선택하기
  • iPhone나 iPad 기본 메일 앱에서 이전에 작성하다 임시 저장 상태(Draft) 상태의 메일을 선택하려면 메일 상자로 이동해서 Drafts 폴더로 이동해 이전에 작성해 놓은 메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 하면 바로 Draft 상태의 메일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메일 함에서 오른쪽 아래의 새 메일 작성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이전의 임시저장 메일 창이 뜨면서 임시저장 메일을 바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IOS 기본 메일 앱에서 임시 저장 메일 빠르게 선택하기



☞ IOS 기본 메일 앱에서 임시 저장 메일 빠르게 선택하기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글을 쓸때 원하는 문장을 한번에 선택하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글을 쓸때 원하는 문장을 한 번에 선택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편집모드에서만 이 방법으로 선택이 사능 한데 선택을 원하는 문장의 시작 부분과 끝부분을 동시에 두 손가락으로 선택을 해주면 문장 선택이 됩니다.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글을 쓸때 원하는 문장을 한번에 선택하기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글을 쓸때 원하는 문장을 한번에 선택하기



☞ iMessage 설정된 상태에서 sms 로 보내기

요세 무제한 요금제가 나와 sms 도 무제한 무료로 보낼 수 있는데 데이터 사용량이 큰 사진 같은 것을 메세지로 보낼때 iMessage로 보내면 사진의 품질은 조금 떨어지겠지만 wifi 가 되지 않는 곳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방법은 사진등의 메세지를 보낼때 전송 버튼을 누르고 전송이 되고 있는 순간에 사진을 터치하고 있으면 문자 메세지로 보내기 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때 메세지로 보내기를 선택하면 해당 사진은 iMessage가 아닌 sms 로 전송 됩니다. 텍스트 문자도 같은 방법으로 sms로 보낼 수 있습니다.

iMessage 설정된 상태에서 sms 로 보내기


iMessage 설정된 상태에서 sms 로 보내기



☞ 계산기 #2


기본 계산기에서 숫자를 입력하고 숫자 표시장에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숫자가 하나씩 지워집니다.




+ 새로운 팁이 있을때마다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