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iPhone 이나 iPad 로 pdf 파일을 보다 편하게 전송해 보자

  • Pdf expert 폴더 자동 동기화. 

    iPad로 자주 pdf 파일을 보고 있는데 pdf file를 ipad로 옮길때 pc와 ipad를 케이블로 연결 하여 iTunes 동기화 기능을 사용 하거나 또는 wifi 동기화 기능을 활성화 시켜 필요한 파일을 선택해 업로드 해오다 보다 편한 방법을 찾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이 동기화 방법은 dropbox나 webdav ftp, google drive 등 여러 서비스 들과 함께 사용 할 수 있으며 pdf expert라는 ios app이 필요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서버의 특정 폴더를 pdf expert로 양방향 동기화 시킬 수 있으며 폴더에 동기화 하고 싶은 파일을 넣어 두면 pdf expert를 실행 시킬때 자동으로 sync(업로드 혹은 다운로드)가 됩니다. Pdf expert 앱에서 pdf파일에 필기를 하거나 밑줄을 그으면 업데이트된 내역이 sync 된 다른쪽으로 동기화가 되어 항상 업데이트 된 파일을 유지 할 수 있으며 폴더에 파일을 넣거나 빼는 동작 하나만으로도 pdf expert 에 파일을 넣거나 뺄 수 있어 매우 편리 합니다.


Pdf expert iphone 앱은 가끔 무료로 풀리기도 하지만 pdf expert ipad 앱은 가장 많이 할인 했을때가 $4.99 였으며 현재 $9.99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