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Apple ID Security Answer Reset 방법

Apple ID Security Answer Reset 방법


2009년 iPhone 3GS 출시 당시 apple store 사용을 위해 미국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당시에는 Security Answer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 아무 렇게나 입력을 해 버렸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Apple 미국 계정으로 신용 카드를 등록하지 않고 기프트 카드로 앱을 구매 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Security Question에 대한 답변을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몇 년 동안 신경도 안 쓰고 있던 부분이라 조금 당황도 했고 Answer 은 기억도 나지 않고 몇 년 전 미국 계정을 만들 때에는 Security Question을 초기화 할 수 있는 *rescue email* 등록에 대한 부분도 요구되지 않아서 rescue email 이 등록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Security Answer가 여러 번 틀려 사용하고 있던 Apple ID 가 잠겨 버렸습니다. 잠겨 버린 계정이 미국 계정이라 상담원 문제도 있었고 계정의 주소도 실 거주지가 아니라 난감해 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해결 방법은 간단 했습니다.


* 우선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 카드를 미국 계정에 등록 합니다. (예전에는 한국 카드가 등록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등록이 되더군요.)

* 한국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Security Question 을 리셋 하고 싶다고 말 합니다.

* 상담원이 간단한 정보 확인 후에 신용 카드 번호 일부와 사용하고 있는 애플 기기의 일련번호를 물어 보면 답해 주고 http://appleid.apple.com 의 security 항목에서 pin 번호 생성을 누르고 pin 번호를 알려 주면 바로 리셋이 완료 됩니다.

* 모든 과정이 끝난 후 에 신용 카드 번호는 다시 삭제해도 됩니다.

* Security Question 에 대한 문제 해결 후 rescue email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Apple 한국 계정을 주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iTunes 사용과 free my apps 적립으로 들어오는 gift card 금액 때문에 불편하지만 미국 계정을 계속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어 아쉽습니다. 예전에는 한국 계정에는 game 카테고리가 통째로 들어 오지 못 했던 적도 있었더랬죠. 그래도 조금씩 차이가 해소 되는 걸 보면 언젠가는 한국 계정만 사용해도 될 날이 오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