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ees5513s) 구입 사용기

지난 주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ees5513s)를 온라인에서 구입 했습니다.

특별히 이 모델을 선택 하게 된 계기는.

  1. 적당한 가격.
  2. 에스프레소 추출 압력.
  3. 믿을 만한 회사 인가

 

이 정도의 기준을 가지고 구입하였습니다.

 

출시 이벤트 기간 중인지 원가는 329,000 원으로 책정 되어 있는 것 같은데 50,000원 할인 이벤트 중이 었으며 제가 구입한 쇼핑몰에서는 추가 쿠폰으로 14,000원정도의 추가 할인과 5% 카드사 청구 할인 그리고 모바일 결제 포인트 적립 3%등의 혜택으로 예상 했던 것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한 것 같습니다.

 

  • 구성품은 아래의 원두 조금과 작은 커피 레시피 책자와

 

  • 머신 본체가 있습니다. 본체에는 싱글샷 필터와 더블샷 필터가 있어 선택해서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구성품 설명서에는 에스프레소 싱글샷 필터가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 봐도 없어 난감 했었는데 컵 받침대 안에 숨어 있더군요. 더블샷 필터랑 같이 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한참을 찾았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우유를 넣는 통 밑에 컵 받침대가 있고 그 안에 싱글샷 필터가 들어 있었습니다. 메뉴얼에 써 주면 당황하지 않았을 텐데 아쉬운 부분 입니다.

 

 

 

에스프레소 추출 압력은 15bar 정도로 꽤 괜찮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줍니다. 추출시간도 약간의 준비시간이 필요 하긴 하지만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에스프레소가 추출 됩니다. 우유가 들어가는 라떼나 카푸치노등은 준비 시간이 더 깁니다.

 

일주일 전에 제품을 구입 하고 매일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 카푸치노등의 커피를 한 두 잔씩 마시고 있는데 성능이나 맛 모두 가격대비 만족 합니다.

  + 원두는 직접 분쇄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