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아이로드 블랙박스 ione-200 사용 설명서

약 5년정도 사용했던 블랙박스가 사망 한 것 같다. 갑자기 메모리 카드 인식 오류를 뿜어 내어 메모리카드 포멧도 해 보고 다른 메모리 카드 여러개로 바꿔 끼워 보기도 했지만 여전히 메모리 카드 인식 오류로 기기에 표시되어 새로운 블랙 박스를 구입 하기로 결정 했다.

사용하면서 상시 저장 폴더의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주기적으로 메모리카드를 비워 바꿔 끼워 줘야 하는 번거로움과 가끔 영상 시간이 맞지 않아 역시 번거로운 방법으로 시간을 맞춰 줘야 했지만 그래도 뽕을 뽑을 만큼 잘 사용 했던 것 같다.

이제 필요 없는 메뉴얼들이지만 아직도 아이로드 블랙박스 ione-200 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남긴다.


메뉴얼

ione-200.zip


ione-200.z01






상시전원 설치











날짜 시간 오류 수정

▣ 날짜/시간 수정 업데이트

먼저 SD카드의 중요한 영상을 PC에 저장하신 후, 포맷하여 주십시오.

1. 첨부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풀어 주십시오.
   압축을 풀면 setting 폴더와 폴더안에 set_Time.cfg.파일 생성이 됩니다.



2. 메모장을 실행 시켜 주십시오.
   ☞ PC의 죄측 하단에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메모장

3. setting 폴더내 set_Time.cfg파일을 선택하신 후, 메모장위에 이동하여 올려 
   놓으십시오. (파일을 선택하신 후, 클릭한 채로 메모장으로 끌어다 놓으십시오)





4. 메모장 위에 날짜와 시간이 나타납니다. (예: 2010년 1월 29일 16시 40분 00초)





5.메모장에 표시된 날짜와시간을 현재의 시간으로 수정하여주십시오.
년,월,일,시,분,초 단위이며 숫자만 수정해 주십시오.
(예: 2010년 2월 1일 12시 35분 00초)




6. 수정 완료 하셨으면 다시한번 set_Time.cfg파일을 메모장 위로 이동 하십시오.
   (파일을 선택하신 후, 클릭한 채로 메모장으로 끌어다 놓으십시오)





7. 메모장으로 이동 하시면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의 경고창이 뜹니다.
[예(Y)]를 클릭하여 저장해주십시오.


8. 저장하신 set_Time.cfg파일이 있는 setting 폴더를  폴더채로 포맷된 SD카드에 이동 또는 복사하여 넣어 주십시오.




10. 저장이 완료된 SD카드를 제품에 삽입후 전원을 ON 시켜 주십시오.
11. 좌측 불이 깜빡 거리다가 우측에 빨간 불이 약 10초정도 켜집니다.
※주의: 오른쪽 LED의 불빛이 주황색으로 점등될 때까지 전원을 계속 ON하여 주십시오, 절대로 중간에 전원을 차단하시면 안됩니다.

(SD카드를 삽입한 후, 배터리 ON에서 시동으로 전환 시, 전원이 순간 차단되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실패할 수 있으므로, 차량 배터리 ON 상태 유지 또는 완전 시동하신 후에   SD카드를 삽입한 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12. 우측의 빨간불이 꺼지고  좌측불이 깜빡 거리고 다시 우측에 주황색 불이 켜집니다.
13. 상기 순서대로 이루어졌다면 수정된 날짜/시간으로 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 블랙박스에 SD카드를 삽입하여 업데이트를 시키는 시점이 수정된 시간이 적용되는 시점이므로, 시간 수정시 미리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