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Momento 에서 day one로 데이터 보내기 문제 해결 (the file did not contain a date for the entry.)

Momento 에서 day one 으로 데이터를 이전 하는 방법은 생각 보다 간단해보였다. 

필요 조건은 맥용 데이원

- 아이폰 모멘토에서 데이터를 export 하여 맥용 데이원에서 import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 이었다. 

하지만 내보내기 된 모멘토의 자료를 맥용 데이원에서 import 할 때 아래의 에러 메세시가 나오며 import 되지 않았다. 

the file did not contain a date for the entry.

이 곳 저곳 검색해 봤으나 답은 나오지 않았고 데이원 사이트에서도 해결 방법이 없었다. 

내보내기된 모멘토의 파일 내용과 맥용 데이원 에러 메세지를 참고하여 모멘토 데이터를 수정하다 보니 해결책을 찾아 냈다. 

  1. 아이폰 모멘토에서 데이터 내보내기를 할 때 날자가 영어로 나오게 언어 설정을 해야 한다.
    (2014년 11월 4일 오후 11:53) -> 이런 식의 날자는 안된다.
    (Tuesday 4 November 2014 ) -> Export 된 데이터의 날자가 영문으로 표시 되어야 한다. 
  2. 맥의 시스템 환경도 영어로 나오게 설정 해야 한다. 
  3. 맥용 데이원에서 데이터를 import 한다. 

정상적으로 모멘토 데이터를 import 했는데 사진은 자동으로 들어 가지 않았다. 사진까지 수동으로 옮겼는데 사용하다 보니 모멘토가 개인적으로는 사용하기 편하다는 느낌. 다시 momento로 돌아 가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