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무선 XBOX360 패드를 윈도우나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사용해 보자

갤럭시 플레이어를 사려고 기웃대다 보니 게임패드도 같이 판다. 어라? 게임도 되는 기기인가? 그런데 패드값이 만만치 않다. 패드를 산다고 해도 집에 있는 XBOX360처럼 잘 쓰지도 않을 것 같고 해서 갤럭시 플레이어만 샀다.
사고 보니 갤럭시 플레이어로 게임을 하고 싶어졌다. 해서 이리저리 찾아 보니 집에서 놀고 있는 XBOX360 무선 패드를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유선 패드는 otg cable로 갤럭시 플레이어에 연결만 해주면 인식을 하는데 집에 있는 패드는 무선 패드라 otg cable 과 또 하나  Xbox 360 Wireless Controller Gaming Receiver 라는 것이 필요 했다. 
찾아보니 microsoft 에서 파는 제품은 가격이 또 어마어마 해서 banggood 에서 찾아 보니 만원 이하. 지금은 8.38 usd 정도.
구입한지 약 2주 후 오늘 도착 했다.

제품은 설명서도 없이 딱 사진과 같이 왔다. 아 사진을 보다 보니 설명서는 cd 안에 들어 있구나!!




배송된 제품을 갤럭시 플레이어에 연결된 otg hub에 꽂아 주고 설명서를 못 찾아 어쩔 줄 몰라 하다가 아래 설명서를 찾았다.
1. xbox360 패드의 전원을 켠다.
2. Receiver 의 버튼을 누른다.
3. xbox360 패드 윗쪽의 작은 버튼을 누른다.
4. 인식한다. 
5. 게임을 즐긴다.

간단한 설정 후 정상 작동 확인. xbox360 무선 패드로 게임은 잘 돌아가지만 할 만한 게임이 없다는게 문제고 이렇게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 나면 더 이상 관심이 가지 않는다는 게 또 문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