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Apple iCloud 백업 공간이 지워지지 않을때


iCloud에 백업하는 장비가 하나밖에 없고 백업 용량도 3기가가 조금 넘는데 매번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며 백업이 안 되는 증상이 여러 달 이어졌다.
iCloud에 백업된 것이 있는 장치가 없는데 백업에 1.6GB가 할당되어 있다. Apple 서비스 센터 080-333-4000 에 전화를 도움을 요청.

아래 사진과 같이 백업 용량이 1.6GB 차지하고 있는데 오른쪽에 백업 공간을 사용하고 있는 장비는 보이지 않는다.



상담원과 통화 후 백업 공간 삭제.






상담원이 위의 백업 공간은 예약된 저장 공간이라고 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백업을 시작하면 백업 크기만큼 아이클라우드에 예약된 저장공간을 먼저 만들고 그 곳에 시간을 들여 백업 파일들을 업로드 하게 된다고 한다. 백업을 도중에 중단하거나 백업이 완료 되지 않으면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며 추후에 백업을 완료 하면 완성된 백업으로 남는다고 한다.



그래서 백업 도중 백업을 취소하고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 해 보기로 했다. 
백업하다 도중에 중단했는데 어느 기기에서 예약된 저장공간을 사용하는지 확인이 되며 완료되지 않음이라는 메세지도 표시가 되었다.



완료되지 않은 백업도 삭제가 가능하다.


Apple iCloud 시스템이 몇 달만에 바뀐 건지는 모르겠지만 최초 내 증상은 어느 장비에서 예약된 저장공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도 되지 않았으며 지울 수 있는 방법도 없었다. 이럴 경우는 전화를 해서 해결 할 수 밖에는 없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