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Comparing OmniFocus 2 (legacy support edition) 지원 종료로 OmniFocus 2 for iOS (Universal) 로 이동하기


아이폰에서 OmniFocus 2 (legacy support edition) 을 사용 하고 있었다. OmniFocus 2 for iOS (Universal) 버전이 나오기 전에 구입 한 앱이라 OmniFocus 측에서는 OmniFocus 2 (legacy support edition) 라는 이름으로 앱을 계속 업데이트 해 주고 있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동안은 이 방식이 유지 될 거라고 생각하고 기존 버전의 Omnifocus 앱을 사용 하고 있었는데 어제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확인 했다.





위 사진의 표시를 따라 들어가면 OmniFocus 2 (legacy support edition) 는 2017년 7월 19일에 앱스토어에서 삭제 되었다. 기존 응용 프로그램의 소유자는 OmniFocus 2 for iOS (Universal) 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그리고 인앱 구매영역에서 할인을 확인하여 무료로 유니버셜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설명대로 앱스토어에서 OmniFocus 2 for iOS (Universal) 을 다운 로드 받아 보자.

다운로드를 받은 후 인앱 구입 메뉴에서 무료 업그레이드(기존 앱 사용) 을 무료로 구입 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이미 무료 업그레이드로 구입한 화면이며 기존 OmniFocus 2 (legacy support edition) 사용자는 무료로 Standard 버전을 구입 할 수 있다.




위의 방법대로 새로운 OmniFocus 2 for iOS (Universal) 을 설치 하여 OmniFocus 2 (legacy support edition)  는 삭제 할 수 있었다. 


더 이상 지원 되지도 않고 앱스토어에서도 내려 가고도 거의 두달 정도 되어 이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제대로 공지가 되지 않았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설정앱에서 공지가 표시 되었다고는 해도 평소에는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었으니 말이다. 차라리 다른 앱의 경우처럼 앱 을 내리기전에 업데이트 형식으로라도 이 앱은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으니 새로운 앱으로 갈아 타시라는 공지를 해줬으면 좋았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