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MAC Alfred 한글 Snippets 사용시 문제점 및 해결 방법

Mac용 Alfred Snippets 을 종종 사용 한다. 특정한 문자를 입력 하면 다른 문장으로 바꿔서 화면에 표시 되는 기능이다. 반복되는 긴 문장을 작성 할 때, 숫자 입력, 클립보드 이용 입력등 개인적인 활용도는 높은 편이다. 예전엔 Textexpander 를 사용 했었다가 과금 방식때문에 갈아 타게 되었다. 기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업데이트 하면서 점점 좋아 지는 중이다.

그런데 Alfred Snippets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 하였다. 영어로 된 snippets 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한글로 된 snippets는 풀리지 않았다.
그래서 찾아낸 임시 해결 방법이 아래 그림의 Automatically expand snippets by keword 을 체크 해제 했다가 다시 체크 해 주는 것 이었다.



이 방법으로 한글 snippets 문제를 해결 하는 것은 임시 방편이다. 다시 부팅 할 때 마다 같은 작업을 해 줘야 한다.


사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다 알 게 된 것인데 Automatically expand snippets by keword 체크 박스 뒤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Expand snippets mid-string 체크 박스를 해제 하면 다시 부팅 해도 한글 snippets 가 작동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