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소도 야영장을 다녀 왔습니다.
집 - 영월서부시장(점심) - 몽토랑산양목장 - 태백축산물백화점 - 황지자유시장 을 지나 태백산국립공원소도야영장에 도착 했습니다.
영월 서부시장에서 대박집에서 메밀전병과 메밀 부침게로 간단히 점심을 해결 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가 힘듭니다. 메밀전병이 덜 맵다고 해서 찾아 갔는데 덜 매운 맛도 맵긴 매워요.
시장에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 있는 순대국집이 하나 있네요. 주민 평을 들었는데 사람이 몰리고서는 예전만 못하다는 말도 있네요.
몽토랑산양목장은 태백시에 있는 카페겸 체험 농장입니다. 산위에 위치하고 있는데 올라가는 길은 나쁜 편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몰리면 주차 문제나 도로 통행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커피 맛은 괜찮은 편인데 이 날만 그랬을 수도 있지만 생크림이 들어 있는 빵은 발효가 덜 된 건지 밀가루가 뻑뻑 했습니다.
그래도 경관이 좋아 목장 체험을 하지 않아도 좋은 곳입니다.
목장은 추가 입장료가 있고 산양 먹이를 주고 싶으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 하면 됩니다.
산양, 오리, 토끼들이 있고 산양들이 먹이를 보면 달려들긴 하는데 순한편이고 경관이 좋아 체험 할 만 했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산양들이 쉴새없이 생산해 내는 똥들 때문에 온 농장이 똥밭이라 똥을 피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치우시는 분이 계속 치우긴 하지만 똥 밭입니다.
축산물백화점에서 고기를 조금 사고 황지자유시장에서 장을 보았습니다. 황지자유시장 생각보다 크고 깨끗하며 공영 주차장도 무료로 사용했습니다.
소도야영장 해발 863미터 입니다. 이 곳은 예전에 눈썰매장 이었다고 합니다.
사무실에서 키를 받고 캐러반으로 이동했습니다. 캐러반 사이트는 캠핑장 가장 윗쪽에 있습니다. 아래 안내도의 오른쪽 끝이 캐러반 사이트 입니다.
▶ 이용안내
1. 위치: 강원 태백시 천제단길 181(소도동)
2. 연락처: 소도야영장 033-553-7441
3. 운영기간: 매년 4월 ~ 11월(2023년은 5월부터 운영)
4. 입퇴실시간
- 카라반: 15:00 ~ 익일 11:00
- 자동차, 카라반전용: 14:00 ~ 익일 12:00
(★★) 자동차야영지 예약자는 당일 밤 10시 이전에는 무조건 입실해 주세요!!
5. 제공물품
- 카라반: 화롯대, 피크닉테이블, 식기류, 소화기, 침대(침구류 없음)
- 자동차, 카라반전용: 전기시설, 소화기, 피크닉테이블
6. 이용수칙
- 야영장 내 장작 사용 금지(숯 사용 가능)
- 텐트 안 연소기구 사용 금지
- 등유(석유)난로 사용 금지
- 과도한 전력 사용은 감전 및 화재 우려가 있으므로 자제 요망(전기난로, 히터 등)
- 코인샤워장 이용시간: 매일 08 ~ 10시, 14~16시, 18~20시
- 야영장 매너(정숙) 타임: 22시 ~ 07시로 고성방가, 소음 유발 행위 금지
- 야영장 내 전 구역 금연구역 및 반려동물 출입금지
- 기상특보(대설, 호우 등) 발효 시 야영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
이 곳에도 작은 고양이 한마리가 보이네요. 야영장 제일 윗쪽이라 뷰도 좋아요. A1,3,5,7,9,11,13,15,17 쪽보다 경관은 앞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아직 새것 같은 느낌입니다. WIFI 가능 합니다. 카라반마다 무선이 사용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야영장을 한바퀴 산책해 보았습니다. 전망대와 데크로드를 공사하고 있는데 점점 더 좋아 질 것 같네요. 거리는 집에서 먼 편이지만 환경은 좋아요. 환경도 좋고 거리도 가까우면 좋겠지만 선택의 문제니까요.
휴양림을 나와 태백석탄박물관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편의점이 하나 있네요. 빠트리고 온 것이 있다면 이 곳에서 사도 좋을만큼 작지 않은 편의점 입니다. 아침에 이곳에 주차를 하고 태백산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당골광장 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라 밤에는 별도 보이고 조용한 소도 야영장에서 하루를 마무리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