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보성, 전주


보성 근처에 있는 율포 해수욕장에서 일어나 아침을 먹으러 갔어요. 오랜만에 먹어 보는 짬뽕... 해물도 신선해 보였고 국물 맛도 깔끔 했어요. 젓가락을 넣어 보니 녹색 면이 나와 깜짝 놀랐지만요. 녹차밭 근처라 녹차 가루를 넣어 반죽 한 것 인가 봐요? 밥 때라 그런지 사진을 보니 입 안에 군침이 도는 군요. 냠






아침을 먹고 향한 곳은 보성 녹차밭 몇년 전과 전혀 변하지 않은 낯 설지 않은 풍경에 아침부터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해 풀 냄새 흙 냄새가 조금씩 풍겨 오는 비오는 푸른 날이었어요. 예전에 갔을 때는 입장료를 받지 않았 던 것 같은데 입장료를 받으시더군요. 녹차밭 꼭대기에서 반대편으로 내려가는 길도 막혀 있었어요. 그 길로 가면 한 바퀴를 제대로 돌아 볼 수 있어서 좋았을 텐데 아쉽 더군요. 녹차는 그리 좋아 하지 않는데 푸른빛의 녹차밭은 좋아요.






녹차밭을 떠나 고속도로를 달려 도착한 곳은 전주 였어요. 전주하면 생각나는 건 역시 비빔밥이지만 비빔밥 말고도 먹을 것도 많고 볼 거리도 많죠. 콩나물 국밥도 유명한 것 같고 막걸리 거리도 있더군요. 관광은 시간이 그리 넉넉하지 않아 한옥마을만 들렀었어요.

전주 한옥마을에 들르실 분들은 아래 이쁘고 아기자기한 지도가 있으니 참고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주 한옥마을은 홈페이지도 따로 있으니 거기서 정보를 얻으셔도 되겠네요. 한옥마을안에 따로 관광 안내소도 있으니 거기서 여행자료를 얻어셔도 됩니다.


한옥마을 관광지도도 첨부 합니다.
관광지도 보기

한옥 마을에 우뚝 서 있는 전동성당 웅장한 겉보기와는 다르게 안에 들어가보면 좁고 소박한 느낌의 오래된 성당이예요. 크고 화려함 곳 보다는 이런 곳에서 조용하게 기도하시는 모습이 더 좋아 보이는 것은 왜 일까요?





전농성당 바로 앞에 있는 경기전 입니다.


관광 안내지도를 보고 여러 곳을 돌아 다니긴 했지만 갑자기 엄청나게 쏟아지는 소나기 때문에 한옥마을을 서둘러 떠나야만 했어요. 깔끔하게 꾸며진 한옥마을과 볼거리들이 있어서 좋은 곳이었어요.


숙소를 잡고 저녁을 먹으러 간 곳은 전주 막걸리 골목의 유명한 막걸리 집이었어요. 한주전자에 만원씩 하는 곳이었는데 막걸리 한주전자를 시키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두부 김치에 돼지고기 삼계탕 족발



그리고 두번째 막걸리를 시키면 파전과 달걀 부침? 그리고 오징어 숙회가 나왔던 것 같네요.

세번째 막걸리를 시키면 소금에 구운 새우를 가져다 주십니다. 3만원 정도에 세명이서 막걸리 세주전자와 모든 안주를 다 먹고나서 배가 불러 더이상 먹을 수가 없어 계산하고 나왔어요. 네번째 막걸리를 시켰을땐 게? 종류가 나왔던 것 같은데 다음에 갈 기회가 있으면 도전해 봐야 겠어요...




다음날 아침은 역시 해장국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콩나물 해장국 이었어요.



여행을 갈때는 언제나 마음 먹은대로 되지 않지만 그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원하든 원하지 않던 사소한 것 하나라도 얻고 배울 수 있으니까요. 아직 모르는 것도 많고 해고 싶은 것도 많고 보고 싶은 것도 많아 큰일입니다. :D

+
아래 사진은 숙소 근처에 있던 JK 양여사님 식당... 간판이 너무 인상적이라 JK 김동욱님 생각도 나고 해서 한참 웃었던 것 같은데 JK 및에 작게 기전이라고 써있어요. 양여사님 호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_-;  백반을 한 그릇 먹고 오는 건데 콩나물 국밥 때문에 먹지 못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