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Alice Steuri
Haberdarre Dorfstrasse 48 3818 Grindelwald
길찾기에 사용 중이던 스마트폰 지도에도 그린델 발트 지도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아 한참을 헤메다 어느 친절한 할머니의 도움으로 숙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치는 대략 그린델 발트역 아래쪽으로 가다 보면 왼쪽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 곳으로 내려가 좀 더 아래쪽으로 가다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역에서는 대략 5분? 넉넉하게 10분 정도면 도착 할 수 있는 거리 입니다.
숙소의 이름인 Haberdarre은 할머니의 성씨 입니다. 예약은 위의 홈페이지에서 예약 날자를 접수하고 할머니에게 회신이 올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접수하고 그 날자에 가능하다면 할머니께서 가능하다고 회신을 주시는데 예약비 같은 게 없어 정말 예약이 된 것인지 걱정을 좀 했었지만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숙소앞에는 엄청난 높이의 아이거가 있고 녹색 언덕위의 집들등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할머니께서는 친절하게 그린델발트에서 탈 수 있는 버스티켓 여행코스등에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묵었던 룸안의 시설도 너무나 깔끔하고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 할머니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 질 정도 였습니다. 작은 냉장고와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주방. 깨끗한 화장실등 멋진 풍경과 어우러진 준비된 숙소 였습니다.
역에서 오르막길로 조금 올라가면 슈퍼 쿱이 있어 음식을 사다 요리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스위스가 물가가 비싸다고 하지만 슈퍼마켓 물가는 우리나라랑 그리 다르지 않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린델발트에서는 트래킹과 융프라우요흐 관광을 하려고 왔는데 10월말에는 트래킹 코스가 문을 닫아 융프라우요흐 밖엔 갈 수 없어 아쉽긴 했지만 긴 여행 중에 숙소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과 그린델발트 마을 그리고 편안한 숙소에서 편히 쉴 수 있었습니다.
그린델발트에 다시 가게 된다면 다시 찾고 싶은 숙소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