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해외 여행시 유용했던 스마트폰 앱들과 기타 팁 정리

해외 여행시 유용했던 스마트폰 앱들과 기타 팁들을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1. 통신사 문자 발송 앱 - 해외 여행시 해외 유심을 사용하기도 했었으나 한국으로 문자 메세지를 무료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 방법을 사용 했었습니다. 로밍을 했을때 문자 수신은 무료입니다. 보통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차단을 하거나 데이터 로밍 옵션을 끄고 다녔습니다. 이럴경우 단문메시지는 수신이 되지만 mms등은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mms 수신 문제는 어쩔 수 없지만 발신은 대부분의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요금제에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 제 경우에는 skt를 사용 중이 었고 skt 모바일 tworld 앱으로 무료 문자를 100개를 사용 할 수 있었고 wifi가 되는 곳(hotel,민박,패스트푸드점,스타벅스등) 에서 문자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로밍된 핸드폰에서 문자를 발신 할 경우는 300원 정도의 요금이 부과 되었던 것 같은데 wifi가 되는 곳에서 이 무료 문자를 사용 하면 무료로 한국에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 모바일Tworld

 

 

모바일 Tworld
모바일 Tworld

 

 

 

 

2. Citymap2go - 해외 여행을 하며 데이터 로밍을 염두해 두지 않았기 때문에 몇가지 오프라인지도 들을 찾아 보았었는데 그 중 제일 활용성이 높고 사용하기 편했던 입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는 원하는 지역의 오프라인 지도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도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표시해 줍니다. 지도를 실행 시키면 gps로 오프라인 지도상의 위치를 표시해 줘서 길찾기가 편합니다. 또한 호텔의 위치 방문할 관광지 대중교통수단등의 위치를 미리 지도상에 표시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 Citymap2go

 

 

 

 

 

 

3. 숫자키자물쇠- 치안이 좋은 곳을 여행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치안이 좋지 못한 곳을 여행 할때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광객 티가 나거나 오히려 타겟이 될까봐 걱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손쉬운 타겟이 널렸는데 왜 굳이 귀찮게 자물쇠를 따려 하겠습니까? 가방을 들고 도망가지 않는 이상 가방을 열고 귀중품을 가져 가는 도둑을 막기에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케리어나 가방에 달아 놓으면 열쇠로 여는 모델이 아니라면 크게 불편하지도 않고 좀 더 마음 편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숫자키 자물쇠
숫자키 자물쇠

 

 

4. Booking.com 앱 - 예정된 모든 호텔을 다 예약 하지 않고 일정이 길어 그때 그때 일정에 따라 숙소를 예약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앱입니다. 호스텔들도 올라와 있고 공인 유스호스텔에서 숙박할 예정이 아니라면 다름 예약사이트들과 가격도 차이 나이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약전 조식 유무나 무선인터넷 사용가능 유무등에 대해 미리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후기등을 확인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도상에서 호텔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도 정확하게 알려 줍니다. 해외 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만 있으면 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서나 예약이 가능 합니다. 

호스텔 사이트 전용 예약 앱인 Hostelworld 앱도 있습니다.하지만 이 곳은 예약 비용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어 booking.com 과 비교 해보고 저렴한 곳으로 예약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 Hostelworld 

- Booking.com

 

Booking.com Hotel reservations for 275,000+ hotels
Booking.com Hotel reservations for 275,000+ hotels

 

4. Evergear 앱- evernote 를 좀 더 가볍게 사용하기 위한 앱으로 메모 기능에 충실 합니다.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으로 동작하며 wif 에서만 evernote에 업로드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행시 간단하게 메모 하고 싶은 글이나 사진 정보들을 빠르게 메모 할 수 있으며 각 메모단 지역정보와 작성 시간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어디서 메모를 작성 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 Evergear

 

EverGear for Evernote
EverGear for Evernote

 

 

5. DB Navigator - 독일이나 기타 유럽 여행시 유레일 패스를 사용한다면 이 앱을 사용하여 열차 정보를 확인 하고 탑승 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정보만 입력하면 이동 경로나 열차시간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차 스케쥴 앱을 몇개 더 사용했는데 다 지워 버려 지금은 확인 할 수 없지만 추후 확인 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DB Navigator

 

DB Navigator
DB Navigator

 

 

6. METRO - 전세계의 지하철 정보를 알 수 있는 앱입니다. 미리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의 지하철 노선을 다운로드 받아 두면 오프라인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지하철 최단 환승등 목적지 까지 가능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 줍니다. pda시절 부터 있던 앱이며 무료 입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

METRO

 

MetrO
MetrO

 

7. 슬리퍼 - 호텔이 아니라 호스텔등에서도 숙박하실 분들은 슬리퍼를 하나 챙겨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샤워하고 나왔을때 운동화를 다시 신을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8. 세제 - 긴 기간 여행을 하실 분들은 가루로된 세제를 챙기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유럽의 호스텔등에는 대부분 코인세탁기가 있습니다.

 

 

9.휴대용 충전기 - KBC-L2BS

요즘은 다른 좋은 휴대용 충전기들이 더 많아 졌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 충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사진도 찍고 길도 찾고 했었기 때문에 이동시 틈틈히 충전이 필요 했었습니다. 두개의 기기를 한꺼번에 충전 할 수 있으며 usb 충전이 가능한 기기들을 충전 시킬 수 있습니다.

 

 

 


KBC-L2BS
종류 배터리팩
용량 5000mAh
타입 보조형
정격출력 DC 5V, 500mA 
충전시간 약 14시간(USB포트), 약 7시간(AC아답터)
사용기종 배터리 리튬이온
기기 아이폰3G, 아이폰4G, 닌텐도, PMP, 아이패드
전원 충전식
크기 62 x 70 x 22mm
무게 130g
색상 화이트
구성품 본체, USB포트, AC아답터, 사용설명서

 

 

10. 휴대용 공유기 - 시중에 여러가지 제품이 판매 되고 있습니다. LAN-W150N/RIP , Airport express , iptime smart , 유니콘 AP-300R ,  ZIO-TR300N·ZIO-TR150N 등을 비교해 보고 ZIO-TR300N을 구매 하였습니다. 용도는 해외 여행시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의 인터넷 사용을 위해서 였습니다. 인터넷이 제공되는 랜포트만 있으면 휴대용 공유기를 연결하여 유선으로 제공되던 인터넷을 무선기기에도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리피터 기능까지 있었으면 하고 바랬지만 ZIO-TR300N은 리피터 기능은 없습니다.

 

해외 여행 중 대부분의 숙소에서 무선 인터넷을 제공해 줘서 사용 할 기회는 많지 않았습니다만 몇 번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 사용설명서

ZIO-TR300N.pdf
2.82MB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