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타이머 가스 차단기 교체

가스 차단기 교체

떨어져 사시는 부모님이 이제 연세도 많으셔 가끔 깜빡 깜빡 하시는 통에 가스 불을 끄는 걸 잊어 버리셔서 냄비를 태워 버리셨다고 하여 약 3년전에 아래 타임 밸브 모델을 달아 드렸는데 시간이 지나 타이머가 고장나 가스 밸브는 열리지만 타이머 기능은 작동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기름때가 낀 것을 보니 오래 사용 한 것 같습니다. 설명서에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이 정도면 선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똑같은 모델을 살까도 생각 했었는데 좀 더 튼튼한 모델으로 가스 차단 장치 교체를 위해 여러 모델을 또 알아 보았는데 저런 기계식 모델 밖에는 사용 할 수 없을 것 같더군요. 건전지가 들어 가는 모델들은 건전지 교체 주기가 2~3개월로 나와 있어 차라리 비슷한 모델로 가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알아 본 것이 휴테크 가스락이라는 제품 입니다. 가격은 예전에 사용 하던 모델보다 저렴하지만 기능은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아 구매한 모델입니다. 배송된 박스를 뜯어 보니 이전에 사용 하던 모델과는 다른 점이 없어 보였는데 다른 점이 있더군요. 이전에 사용하던 타임밸브에는 타이머를 맞춰 놓고 타이머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위의 사진에 있는 Reset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리셋 되며 가스가 바로 차단 되었는데 휴테크는 Reset 버튼이 없습니다. 타이머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밸프를 잠글 수 있다고 설명서에 나와 있으나 설명된 방법이 타이머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버리라는 것인데 이 방법대로 하면 타이머가 끝나지 않았는데 억지로 돌리는 소리와 느낌이 나서 써먹지는 못 할 것 같더군요. 이 점만 빼고는 다른 점은 없습니다. 다행히 리셋 버튼은 이전에도 사용하지 않으셨다고 가스락을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설치 방법도 동일 합니다. 색도 진한 와인 색으로 나름 고급스럽네요.

가격은 배송비 포함 3.1만원 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위의 모델은 약 5만원 정도 였던 걸로 기억 되네요. 이 모델은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흘러 고장이 난다면 다시 교체 해야 겠죠.

 

 

 

 

- 수명을 다한 타임밸브 입니다.

 


- 이제 한 동안 가스 밸프를 잠궈 줘야 할 휴테크 가스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