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Intel Compute Stick windows 10 설치 사용기

Intel Compute Stick 이 생겼다. 누가 사용하던 거라 Windows 10이 이미 설치 되어 있었고 복구 영역은 모두 삭제 되어 있던 상태 였다. Stick을 tv에 연결 하자 Windows Update를 하라는 메세지가 나와서 진행 했는데 티비 전원의 문제인지 Update가 중단이 되었고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았다.

아마 Windows 가 깨진 것 같았다.

이때 부터 복구를 해보려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기 시작 했다. Intel Compute Stick은 USB Port가 하나라 USB hub 가 없으면 다른 장치를 연결 하기도 어렵다. 다행히 usb keyboard 를 구해 부팅시 windows recovery 로 진입해 보았으나 복구 영역이 이미 삭제 되어 있었기 때문인지 복구가 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pc 에 windows 를 설치 하듯 window 10 images 를 microsoft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해 microsd 카드에 설치하고 부팅을 시도 해 보면 설치 중에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진행이 되지 않았다.


windows 8.1 with bing 이미지로 설치시에도 같은 위치에서 진행이 되지 않았다.


화면에 나온 메세지 대로 설치시에 필요한 driver 관련된 문제라고만 생각 했는데 AS센터에 방문해 보니 Intel Compute Stick 은 windows clean install 이 불가능한 제품이며 clean install시 저 화면에서 더 이상 진행 할 수 없다고 한다.
 
Intel Compute Stick 에서 windows 10을 설치 할 사람들은 아래 가이드 대로 따라서 안전하게 설치 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