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LG 벽걸이 에어컨 벽지 젖는 증상 (내부에 결로)

지난 LG 겨울 2 in 1 에어컨을 구입 했습니다. 설치는 1월 중순에 완료 하였고 올 여름 처음으로 에어컨을 한 두달 가동 하는 도중 안방 벽걸이 에어컨 아래 벽지 상태를 보니 색이 변색 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거실 스텐드 에어컨 냄새 문제로 AS 를 불러 벽걸이 에어컨도 같이 상태를 봤는데 에어컨을 켠 후 에어컨 내부가 아래 사진과 같이 젖어 있었습니다. 에어컨 드레인 호수와 그 위에 냉매가 지나가는 관이 모두 물방울에 젖어 있는 상태 입니다. 결로가 생긴 것이죠. 상태가 저러니 벽지가 변색되어 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르고 계속 사용 했으면 벽안쪽이 모두 곰팡이가 생겨 버렸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AS 기사님께 처리해 달라고 요청 드리니 기계 문제가 아닌 부분은 설치 기사가 처리 해야 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다시 설치 기사에게 연락해 일정 잡고 결로 문제 해결해 달라고 하니 드레인 호수를 다른 것으로 교체 하고 테이핑을 아래와 같이 하고 갔습니다. 며칠 사용해 보니 전과 같이 결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최초 설치시 꼼꼼하게 처리하면 본인들 시간도 절약 할 수 있을 텐데 왜 이렇게 대충 대충 설치하고 고생을 사서 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이 설치 기사님들은 다른 건까지 합쳐 벌써 3번 왔다 가셨습니다.)







- 에어컨 사용 설명서 (17d7dwb2 ,  SJQ061BM2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