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리 169-3
* 전화번호 : 031-576-9009
* 영업 시간 : 09:30 ~ 21:30
* 위치 : 남양주시 조안면 사무소와 조안파출소 근처
* 주차 : 가능
점심때 양평으로 가는 6번 국도를 타고 가다 배가 출출 할 것 같아 찾아본 순두부 전문점. 평소에도 담백한 두부 요리를 좋아해서 지나가는 길에 있는 음식점들을 찾다가 발견 한 곳입니다. 사전 정보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가끔 오다가다 차들이 많이 있었던 바로 그곳이었습니다.
식당은 평일 점심때가 조금 지난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고 한산한 분위기였습니다.
간단히 식사만 하고 지나가려고 들린 곳이라 콩 탕이랑 순두부 백반을 주문 했습니다. 메뉴에 콩 탕이 있어 무었이냐고 물어 보니 빨간 순두부 스타일로 요리되어 나온다고 해서 각각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주말에는 입구까지 줄을 늘어서 기다렸다 식사를 하고 가는 곳이더군요.
개인 적인 소감으로는 그럭저럭 괜찮다 입니다. 콩탕이나 순두부 백만이나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었으며 순두부의 양도 적지 않고 반찬도 나름대로 깔끔하며 평일이라서 인지 사람도 별로 없어 여유 있게 식사를 마치고 나왔습니만 주말에 수십분씩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면 글쎄요...?
양평쪽이나 근처 드라이브 나왔다가 기다리는 사람이 없을 때 깔끔하게 밥 한 그릇 먹고 가기엔 나쁘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 합니다.
4대째 대물림하여 내려오는 기와집을 손질하여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순두부백반과 콩탕은 각각 7,000원 입니다.
왼쪽에 콩탕 오른쪽에 순두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