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괴산군 성불산 자연휴양림과 성불산 등산


    - 주소 - 충북 괴산군 괴산읍 충민로 기곡길 78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70
    
    - 시설
        - 인터넷 - 사용가능
        - 온수 - 사용 가능

 

성불산자연휴양림

군자산은 속리산국립공원에 속해있는 산으로 옛날에는 군대산이라 불리웠으며, 산자락의 덕바위, 정자소, 서당말과 송시열 선생 유적 등으로 보아 덕을 쌓은 군자의 모습으로 비췄을 게 당연한

www.foresttrip.go.kr

 

먼저 괴산 시장 구경을 들렀습니다. 평일 낮이라 그런지 오픈한 가게도 많지 않고 한산한 분위기 였습니다. 옥수수 철이라 그런지 괴산에서 유명한 대학 옥수수를 포장해 택배로 보내는 집이 있어 같이간 친구는 부모님게 박스 보냈습니다.

괴산 시장에서 장을 보고 휴양림으로 이동하려고 했었는데 마땅한 상점도 없어서 괴산 하나로 마트로 가서 필요한 것들을 구입해 휴양림으로 갔습니다.

휴양림은 지어진지 얼마 안 되어 보이고 깔끔합니다.

 

내부는 넓고 구조도 괜찮습니다. 

 

주방도 깔끔. 가스레인지는 없고 핫플레이트가 있어요.

 

넓은 거실과 작은 방하나. 

 

2층에 작은 방이 하나 더 있는데 올라가는 계단이 편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2층 공간은 사진에서 보듯이 다락방 같은 공간입니다.

 

발코니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성불산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낮에는 그늘이 없어 불편함은 있어요.

 

괴산 성불산자연휴양림에 도착해 짐을 풀고 바로 성불산으로 향했습니다. 자연휴양림 입구 멀지 않은 곳에 등산로가 있는데 몰라서 휴양림 숙소를 따라 따라 들어가니 무인카페도 있고 넓은 공원도 있었는데 거의 공원 끝에 있는 등산로로 성불산을 올랐습니다. 

무인카페 깨끗하고 캡슐커피도 많이 비싸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카페가 넓고 시원해서 신경 많이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래 아래 사진에서 도착지로 보이는 곳에서 올라가 데크로드를 통해 많이들 가시는 것 같은데 자연휴양림 공원을 통해 올라가 성불산 정상을 찍고 3봉-2봉-1봉 순으로 내려왔습니다. 

 

 

 

등산로는 신경을 부분도 많이 보이는데 그렇다고 조성된 등산로도 아닌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 길 이었습니다. 등산객이 많지는 않은 같은 생각이 드는 등산로 였습니다.  성불산은 정상 보다는 3 2 시원한 개방감과 뷰를 보여 줬습니다. 정상은 보더라도 3봉부터 1봉까지 이어지는 길은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성불산에서 보이는 휴양관.

 

숙소는 생각보다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각각 분리된 발코니가 있어 외부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시설이야 나무랄 데 없을 것 같고 아침에 산책 겸 걷다가 무인카페에서 캡슐 커피 한잔도 좋은 기억입니다. 

휴양림에서 조성된 공원도 보고 싶었지만 날씨가 너무 덥고 그늘도 없어 봄 이나 가을에 구경 하면 좋을 같다는 생각에 아쉬움을 남기고 놀다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