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

희리산 자연 휴양림 오토 캠핑장

 

* 주소 : 충남 서천군 종천면 산천리 산35-1

* 전화번호 : 041-953-2230 

* 숙박 이용 시간 : 15:00 ~ 익일 12:00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

 

해송으로 유명한 희리산 자연 휴양림 오토 캠핑장 사용기 입니다. 캠핑은 오후 3시 이후 부터 가능 하며 홈페이지에서의 예약금과 별도로 입장할때 추가로 내는 금액이 있습니다. 희리산 오토 캠핑 사이트는 데크에 비하면 가격은 비싸지만 취사장과 샤워장 건물이 가깝고 전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오토 캠핑장 102,103 사이트를 예약 했었는데 취사장과 샤워장 건물 맞은 편이라 적당한 자리 였던 것 같습니다. 

 

 

 

 

근처에 위치한 취사장은 싱크대가 8개 정도 되는 것으로 기억됩니다. 같은 건물안에 있는 샤워실은 각각 분리된 공간으로 남자 쪽엔 3인실 정도가 있었는데 뜨거운물도 나옵니다. 평일이라 쾌적하게 이용 했었는데 주말이나 휴가철에 사용하기엔 좀 적은게 아닐까 싶더군요. 취사장,샤워실,화장실 모두 같은 건물안에 있습니다.

 

 

취사장
취사장

 

 

취사장
취사장

 

 

 

 

 

 

화장실
화장실

 

 

 

샤워실
샤워실

 

 

 

휴양림을 산책하다 보면 휴양림을 통과해 호수로 흐르는 물줄기가 있습니다. 수량은 많지 않았으나 물은 깨끗해 보입니다. 걷다 보면 희리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도 보이고 숙박시설과 호수도 보입니다. 

 

 

 

 

 

 

 

 

 

 

 

 

 

 

 

 

휴양림엔 물놀이장도 있는데 아직 개장을 안해서인지 아직 방치된 상태였습니다. 이제는 휴가철이니 정비를 해두었겠지요. 물놀이장 옆으로 주차장과 야영 데크들이 보입니다. 

 

 

 

 

 

희리산으로 올라가는 다른 등산로 입니다. 늦은 시간에 도착해 희리산에 올라가지 못하고 돌아와 아쉽지만 다음 기회가 있겠죠.

 

 

 

희리산 자연 휴양림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다른 휴양림들을 돌아 다녀 봤지만 매점이 있는 곳은 이 곳이 처음이었습니다. 매점엔 고기,라면,술,물등을 판매하며 조금 늦은 시간까지도 영업 하는 것 같았습니다. 매점에서 키우는 고양이가 귀여워 한 컷 담아 봤습니다.

 

 

 

희리산 자연 휴양림은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정리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여름에는 등산을 해도 좋고 개울에 발을 담그고 놀아도 좋고 숲속의 시원한 그늘안에 앉아만 있어도 좋을 곳 같습니다. 주변 도시들도 가까워 수도권에서 내려가시는 분들이라면 군산이나 대천등을 연계해서 여행을 와도 좋은 곳이라 생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