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

유명산 자연 휴양림에서 캠핑

유명산 자연 휴양림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 전화번호 : (031)589-5487

* 영업 시간 : [숙박시설] 당일 15:00 ~ 익일 12:00

                   [일일개장] 09:00 ~ 18:00

* 주차 :  ※ 오토캠핑장, 캐빈, 캠핑카야영장은 주차료면제

* 입장료 :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동절기(12월~3월)에는 입장료 면제)


비가 쏟아지던 지난 월요일 빗소리 들으며 캠핑해도 좋겠다 싶기도 하고 미리 예약도 되어 있어 출발한 캠핑. 유명산 자연 휴양림 캠핑장으로 향했습니다. 캠핑장 요금은 온라인으로 미리 지불 했지만 자연 휴양림 입장료와 쓰레기 봉투 값은 입구에서 추가로 지불 해야 합니다. 


어른 인당 입장료 1,000원 쓰레기 봉투 요금 600원. 


제 1야영장과 2야영장은 휴양림 입구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계곡과 가깝습니다. 차는 야영장 입구 주자장에 주차해 놓고 마련되어 있는 카트를 사용해 짐을 옮길 수 있게 해 놓은 것 같습니다.



1야영장 데크 배치도 입니다.




주차장 옆의 1야영장



사람들이 손수레를 사용하고 반납하지 않는지 "사용 후 제발 반납하여 주십시오. 다음 이용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이용자의 기다림을 생각해 주세요." 라고 아래 써 있습니다.



계곡 바로 앞에 있는 101~106번까지 데크 입니다. 비가 많이 와서 인지 물소리가 엄청나서 비온 다음엔 조금 시끄러울 수도 있는 자리 같습니다.



105~106번 데크 입니다.



106번 데크 입니다.



1야영장 107~144번 데크 입니다.



오토 캠핑장은 산속으로 오르막길을 700미터 정도 오르다 보면 나오는 산림문화휴양관건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302번에 자리를 잡았는데 데크 크기가 크더군요. 비도 오는데 다행히 데크 위로 테이블과 의자등 모든 짐을 다 올리고도 텐트를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이 제대로 표시 되지 않았는데 301 바로 윗부분에 산림 문화 휴양관과 화장실로 올라가는 오르막길이 있습니다. 301~311 까지는 음수대와의 거리가 적당하다고 생각되는데 나머지들은 화장실과 음수대 쪽이 모두 오르막길이라 조금 멀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토 캠핑장이라지만 데크 근처에 차를 쉽게 댈 수 있는 곳들과 달리 차를 대기가 조금 어려워 보이는 데크들이 보였습니다. 





오토 캠핑장 가장 위에 위치한 301번 데크. 흙이 드러나 바닥이 조금 미끄러웠습니다.



아파 보이는 개가 두 마리 301번 데크 위에 관리 사무소(?) 같아 보이는 공간 아래에 누워 있더군요. 배고파 보여 먹을 걸 줬는데도 시쿤둥..



화장실 건물입니다. 남자 화장실 안쪽에는 1인이 사용 할 수 있는 샤워 공간이 있다던데 확인은 못 해 봤습니다.



비가 많이 와서 사람도 없고 바닥도 엉망입니다.



다행히 산속 오토 캠핑장에 총 4팀이 붙어서 캠핑을 하게 되었습니다.











302번 데크에서 화장실로 올라가는 언덕길이 보이네요.



저녁에 가로등을 켜주는데 새벽에 엄청난 바람이 불어 잠을 깨서 밖을 내다보니 가로등이 소등 되었더군요. 불 빛 하나 없이 정말 아무 것도 안 보였습니다.





다음날 비도 그치고 날씨도 좋아 졌는데 산속에 있다 주차장 근처로 내려와 보니 시원한 물소리에 계곡도 있고 시원하고 좋더군요. 다음에 유명산 자연 휴양림에서 캠핑을 하게 된다면 오토캠핑장 보다는 제 1야영장 근처로 알아 보고 싶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명산 자연 휴양림은 오토 캠핑장 보다는 1 야영장 근처가 환경이 더 좋아 보였습니다. 










뉘집 개인지 보는 사람마다 꼬리를 흔들며 달려 오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