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소 : 경기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640
* 전화번호 : 031-833-0030
* 홈페이지 : http://www.hantan.co.kr/
- 오토 캠핑장
* 전체 : 1개 사이트당 800cm x 800cm
* 주차공간 : 280cm x 800cm
* 전기사용을 위한 배전반 제공(연결선은 이용고객 준비)
* 입실시간 : 오후 2시 부터 가능
* 퇴실시간 : 오전 11시까지
지난 6월말 한탄강 오토 캠핑장을 다녀 왔습니다. 평일이라 금방 도착 할 줄 알았는데 가는 길의 도로 사정이 그리 좋지 않은 곳이고 군 차량들의 고장과 도로 공사등으로 서울 부근에서 출발 했는데 예상대로 두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도착 해 보니 다른 분이 벌써 제가 예약해 놓은 자리에 텐트를 쳐 놓고 어디론가 이동해 버리셔서 전화를 걸고 사람이 올 때 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텐트를 다시 접었다 원래 자리로 이동하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예약해 둔 자리를 양보해 드릴 생각이었는데 대뜸 다른 자리로 옮기라고 해서 기분이 조금 상했었습니다. 말 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꼈습니다.
캠핑장 자리는 넉넉하진 않지만 적당하게 3~4인용 텐트를 칠 수 있는 넓이 정도 되며 차량을 텐트 옆에 세워 둘 수 있는 구조 입니다. 바닥은 그냥 흙바닥이라 비가 오면 불편한 상황이 연출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전판이 캠핑장 바로 옆에 있어 5미터 정도의 연장선만 있으면 전기를 이용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평일이라 사람도 많지 않았는데 음식물 쓰레기들을 제대로 처리 하지 않아서 인지 몰라도 파리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텐트에 앉아 있는데도 파리 대여섯마리정도가 떠나질 않고 귀찮게 해서 불편 했던 기억이 납니다. 개미도 많았지만 얘들은 별로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야외에서 캠핑하는데 이정도 파리 정도야 견딜 수 있는 문제자만 다른 곳에 비해 유난히 많아서 참고 삼아 적어 둡니다.
중간에 개수대가 있는 곳에 자판기가 있는데 음료수 하나에 1,500원 이더군요. 한 1,000원 정도 생각했었는데 1,500원이라니 선뜻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관리소 뒷편으로 도로를 하나 건너면 바로 편의점이 있는데 일반 편의점 가격으로 물건들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땐 오후 11시 정도까지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성수기에는 몇 시까지 하시는지는 모르겠네요.
한탕강 물이 맑을 줄 알았는데 강물의 수량이 많지 않아서 인지 캠핑장 앞 강변은 돌에 먼지가 잔뜩 끼어 있더군요. 생각보다 깨끗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한탄강 오토 캠핑장은 여러 장점들이 있습니다. 자연경관도 좋고 캠핑장 가격도 저렴하고 공기도 좋고 아이들과 같이 오면 물놀이장도 있으니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러 장점들과 더불어서 개인적으로 판단하는 가장 큰 단점은 밤중에 소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캠핑장 양 옆으로 지나는 큰 고가도로로 쌩쌩 지나가는 화물차,자동차등의 소음때문에 밤 늦게까지 잠을 못 이루겠더군요. 도로쪽에서 최대한 먼 쪽으로 자리를 잡고 캠핑을 한다면 좀 나을지 모르겠습니다.